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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비 환급 지원(K패스)는 정기적 대중교통 이용을 지원하여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서민ㆍ청년층 등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는 서비스다.
1.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국민 중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에 한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 외국인 등록번호로 거소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면, "홈페이지"로 가입 가능하다.
2. 서비스 내용
-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비용의 일정비율에 대해 환급 지원한다.
※ 일반 20%, 청년(19 ~ 34세) 30%, 저소득 53% 환급 지원
3. 신청방법
- 별도 신청 없이 직접 지원한다. (단, K-패스 카드 발급 및 회원가입 필요)
4. 처리절차
-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 위탁 운영기관에서 서비스에 대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한다.
- 대상자 확정: 위탁 운영기관에서 서비스 지급을 위한 대상자를 결정한다.
- 서비스 지원: 국가, 지방자치단체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급한다.
- 서비스 사후 관리: 위탁 운영기관에서 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자의 상황 관련 사항을 관리한다.
5. 추가정보
- 전화문의: K패스 고객센터 031-427-4415 l 국토교통부 1599-0001
- 관련 웹사이트: K-패스 http://korea-pass.kr l 국토교통부 http://www.moli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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