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트넘, 맨시티 4-0 대승! 손흥민 4호 도움, 매디슨 멀티골 활약

porobono 2024. 11. 24. 18:49
반응형

토트넘 홋스퍼가 맨체스터 시티를 4-0으로 완파하며 강력한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은 맨시티를 상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연패에서 벗어나 6위로 도약했습니다.

 

 


 

손흥민, 4호 도움 기록하며 팀 승리 기여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리그 4호 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대승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20분, 제임스 매디슨에게 정확한 패스를 넣어 추가골을 도왔습니다. 이후 전반 18분에는 전매특허인 오른발 감아차기로 득점 기회를 만들어 내는 등 날카로운 모습을 선보였죠. 손흥민은 후반 18분, 브레넌 존슨과 교체되기 전까지 활발히 공격에 참여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매디슨, 멀티골로 맨시티 수비 무너뜨려

이날 경기에서 가장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선수는 제임스 매디슨이었습니다. 매디슨은 전반 13분, 데얀 쿨루셉스키의 정확한 패스를 받아 첫 번째 골을 넣으며 선제골을 기록했습니다. 7분 뒤에는 상대 실수를 놓치지 않고, 손흥민과의 2대1 패스를 주고받아 추가골을 성공시키며 멀티골을 기록했습니다.

 

맨시티, 연패에 빠지며 홈 경기 무패 행진 종료

토트넘은 맨시티의 공세를 잘 막아내며 경기 초반부터 우세를 점했습니다. 맨시티는 엘링 홀란드와 필 포든을 앞세워 공격을 펼쳤으나, 결정적인 기회에서 토트넘 수비와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맨시티는 후반 시작과 함께 수비를 강화하기 위해 나단 아케를 투입했으나, 추가 실점은 막지 못했습니다. 후반 8분에는 페드로 포로가 도미닉 솔랑케의 패스를 받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터뜨렸습니다.

 

이날 패배로 맨시티는 5연패에 빠지며, 홈에서의 52경기 무패 기록도 종료되었습니다. 맨시티는 후반 15분, 홀란드의 강력한 왼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튕겨 나가는 등 골 운도 따르지 않았습니다.

 

토트넘, 3경기 만에 승리… 6위 도약

토트넘은 3경기 만에 승리를 거두며 연패를 탈출했습니다. 이로써 6승 1무 5패(승점 19)로 6위로 올라섰습니다. 반면, 맨시티는 7승 2무 3패(승점 23)로 2위를 유지하며 선두 리버풀과의 승점 차를 좁히는 데 실패했습니다.

 

마지막 쐐기골, 존슨의 득점으로 승리 확정

경기 종료 직전, 토트넘은 역습 상황에서 브레넌 존슨이 득점하며 4-0 완승을 확정지었습니다. 비카리오 골키퍼는 끝까지 침착하게 수비를 지켜내며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고, 토트넘은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보여준 토트넘의 공격력과 수비 안정성은 그 어느 때보다 돋보였으며, 손흥민을 비롯한 선수들의 활약이 팀의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