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소년상담 1388 전화상담은 365일 24시간 연중 상시 이용가능한 비대면 청소년상담채널 운영으로 청소년 고민해소 지원 및 위기청소년을 조기발견하는 복지서비스다.
1. 지원대상
- 9 ~ 24세 청소년을 지원한다.
2. 서비스 내용
특수번호 '1388'을 활용해 시도 및 시군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전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 (상담시간) 365일 24시간
- (상담서비스 내용) 청소년의 일상적인 고민 상담부터 가출, 학업중단, 인터넷중독 등 고민 및 위기지원 상담
- (이용방법) 유선전화: 국번없이 1388 l (휴대전화): 지역번호+1388
3. 신청방법
-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서 서비스에 대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한다.
- 대상자 확정: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서 서비스 지급을 위한 대상자를 결정한다.
- 서비스 지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급한다.
- 서비스 사후 관리: 시도 및 시군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지역 상황 관련 사항을 관리한다.
4. 추가정보
- 청소년 상담전화 1388 (휴대전화: 지역번호+1388)
- 관련 웹사이트: 1388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http://http://www.cyber1388.kr l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https://www.kyci.or.kr
- 근거법령: 청소년복지 지원법
5. 서식/자료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설퇴소청소년 자립지원수당 지급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9) | 2024.10.11 |
---|---|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9) | 2024.10.08 |
개천절, 대한민국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다 (6) | 2024.10.03 |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10) | 2024.10.01 |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10) | 2024.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