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화려한 개막!

porobono 2024. 10. 27. 22:45
반응형

창원특례시는 10월 26일, 3·15해양누리공원과 합포수변공원에서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성대하게 개막했다고 전했습니다.

 

개막식 하이라이트

개막식에서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주요 참석자들이 국화를 심는 퍼포먼스와 함께 500대의 드론 라이트쇼가 화려하게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어 시립예술단의 성악 공연과 초청 가수 아리안, 아트디엠, 김의영, 김다현 등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습니다.

홍남표 시장은 “지난 1년 동안 농가와 관계자분들이 정성껏 가꾼 국화에 감사드리며,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했다”며, “방문객들이 좋은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풍성한 국화의 향연

올해 국화축제는 작년보다 6만 5000본이 늘어난 16만 5000본(1억 2000만 송이)의 형형색색의 국화로 더욱 풍성하게 꾸며졌습니다. 이번 축제의 관람 포인트는 '황룡게이트', '힐링의 숲', 그리고 '포유(For you)카페'입니다. 용의 해를 맞아 거대 황룡을 형상화한 6m 황룡 게이트와 함께, 바다와 국화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 환경

특히 축제장에서는 한 방향으로 부스를 배치하여 동선 혼잡을 최소화하고, 우측통행 배너를 설치하여 관람객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프로그램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낮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컬러링 엽서 만들기, 꽃꽃 숨바꼭질, 타투 스티커 붙이기, 옛날 교복 체험, 가상현실(VR) 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가 가득합니다.

지역 특산물과 할인 행사

올해는 로컬부스존도 따로 구성되어 마산의 해산물, 농산물 등 다양한 로컬푸드를 맛볼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농민과 상인들이 참여하여 상생의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어시장 등 80여 개의 업체들이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마산가고파국화축제에서 아름다운 국화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