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전참시' 이영자표 ‘비늘김치’ 김장에 멤버들 먹방 폭발!

porobono 2025. 1. 6. 23:10
반응형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이하 '전참시')에서 이영자 씨가 준비한 겨울맞이 김장이 공개되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1월 4일 방송에서는 전현무, 이준, 양세형, 유병재, 홍현희가 이영자의 집에 모여 김장을 함께 하며 다양한 맛있는 음식을 즐겼습니다.

 

 


 

웰컴 푸드와 겨울의 향기

이영자 씨는 멤버들을 맞이하기 위해 군밤과 생강차를 준비하여 따뜻한 환대를 선사했습니다. 멤버들은 눈이 쌓인 마당에서 군밤을 나누어 먹으며 겨울의 향기를 만끽했고, 이어 이영자 씨가 준비한 떡볶이와 튀김을 맛보았습니다. 떡볶이는 춘천 닭갈비 위에 떡을 얹는 독특한 레시피로 멤버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또한 대형 냄비에 칼칼한 어묵탕까지 끓여내며 멤버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후식으로는 동치미와 곶감까지 제공되어 풍성한 식사가 완성되었습니다.

 

김장 준비: ‘비늘김치’의 비밀

이영자 씨의 김장 준비는 그야말로 특별했습니다. 식재료 칸에는 김장용 양념장과 채소들로 가득 차 있었고, 김치냉장고에는 강원도, 보성, 서산 등 다양한 지역의 김치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영자 씨는 이를 “지방 행사에서 많이 받아온 김치들”이라고 설명하며, 멤버들은 그야말로 김치 박물관을 구경하는 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이날 담근 김치는 바로 ‘비늘김치’. 비늘김치는 무를 통째로 담가 칼집을 내고 김칫소를 넣는 궁중 김치로,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외피가 특징입니다. 멤버들은 장갑과 앞치마를 착용한 후 본격적으로 김장에 돌입했으며, 전현무는 능숙하게 무를 자르고, 유병재는 김칫소를 버무리며 함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영자만의 특별 레시피 대공개!

김장이 진행되는 동안 이영자 씨는 김장 김치와 함께 제철 굴이 들어간 해물파전, 갑오징어 수육, 솥밥 등을 준비했습니다. 음식들은 이영자만의 특수 레시피로 만들어져 멤버들의 입맛을 폭발시켰습니다. 김치와 갑오징어, 고기를 함께 말아 만든 삼합은 양세형을 감탄하게 만들었으며, 그는 한 입에 삼합을 먹고는 “너무 쫀득하고 부드럽다!”며 그 맛에 놀랐습니다.

 

먹방에 폭소, 이영자 레시피의 마법

이영자 씨의 요리로 가득한 테이블에서 멤버들은 즐거운 먹방을 펼쳤고, 그 중 홍현희는 송은이가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며 "못 드셔봤으면 잠깐 빠져 계시라"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홍현희는 이영자에게 “건강하셔서 더 많은 레시피 좀 해달라”고 요청했으며, 이에 전현무는 “이분 본업이 레시피 하시는 분이 아니다”라며 폭소를 터뜨리게 했습니다.

 


 

이영자 씨의 김장과 특별 레시피는 단순한 겨울맞이 이벤트를 넘어서, 멤버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전참시'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따뜻한 겨울의 정취를 만끽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이영자 씨의 특별한 요리로 다시 한 번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앞으로도 '전참시'에서 이영자 씨의 다양한 레시피와 재미있는 먹방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